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SG경영전략

'2030 탈석탄' 도전

당사는 온실가스 지속 감축 노력과 함께 국가적인 환경정책 방향인 '2050년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한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시멘트 업계 최초로 탈석탄 경영을 선언하였고, 시멘트의 제조 연료인 유연탄 사용량을 2030년까지 ‘제로(0)’로 만들겠다는 계획으로 관련 설비의 증설 및 인프라 구축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종합환경기업으로서 순환연료 사용확대와 친환경 신규 발전사업을 추진하여 국가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함은 물론 친환경 자원순환형 사회 구축에 앞장서겠습니다.

‘이해관계자와의 소통·협력’

임직원 뿐만 아니라, 고객·주주·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기 위하여 취약계층 지원, 환경보전, 재해 극복 지원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ESG경영위원회 산하에 사회공헌위원회를 신설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도 보다 짜임새 있게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확대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동반 성장의 토대가 될 것입니다.

‘투명경영과 주주권리 보호’

당사의 지배구조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투명하게 구성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투명경영을 위해 이사회의 감독기능을 강화하고, 집행부의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집행임원제도를 도입했습니다. 감사위원회를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운영하는 등 투명경영과 주주권리 보호,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도 적극 실천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건전한 지배구조 수립을 통한 체계적 리스크 관리 체계를 이어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