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동해공장

쌍용C&E 동해공장은 연간 1,150만톤의 생산능력을 갖춘,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멘트공장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1~5종까지 전 제품의 시멘트를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 여러 인증기관으로부터 우수성을 평가받고 있습니다.
동해공장은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 시멘트공장답게 버려지는 열을 재활용하는 폐열발전 역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동해항에 위치한 북평공장으로 약 8.4km의 컨베이어 시스템을 통해 제품을 이송하여 국내 연안지역은 물론 미국, 칠레,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세계 각지에 수출하는 전진기지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현황
- 면적 : 340만평 (광산 290만평)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효자로 246
- 생산능력 : 연간 1,150만톤 (클링커 기준)
- Kiln 7개 운영 중
- 전화 : 033-520-1112

영월공장

영월공장은 쌍용C&E가 시멘트사업을 처음 시작한 공장이며, "쌍용" 이라는 회사 이름은 현재 공장이 위치하고 있는 강원도 영월군 쌍룡리에서 유래하였습니다.
내륙 최고의 시멘트공장을 목표로 하는 쌍용C&E 영월공장은 1종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수시멘트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장기 강도가 우수하여 매스콘크리트 구조물에 적합한 4종 저열시멘트를 생산하여 LNG 저장기지, 댐, 교량 등 사회간접자본 건설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영월공장은 환경관리를 공장 최우선 목표로 삼아 국내 시멘트업계 최초의 '환경관리 모범사업장'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주요현황
- 면적 : 205만평 (광산 187만평)
- 주소 :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쌍용로 89
- 생산능력 : 연간 350만톤 (클링커 기준)
- Kiln 3개 운영 중
- 전화 : 033-370-8114

기술연구소

쌍용C&E는 시멘트 품질향상과 기술혁신을 위해 1975년 시멘트 업계 최초로 연구소를 발족했습니다.
지금까지 내황산염시멘트(5종), 저열시멘트(4종), 조강시멘트(3종), 중용열시멘트(2종)를 비롯해 초조강시멘트, 초속경시멘트 등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여 국내 건설기술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 밖에도 소성로를 활용한 순환연료 연소 및 공정 안정화 기술, 각종 순환자원의 시멘트 원료 활용 기술, 클링커 저온 소성기술 등을 개발하여 천연자원의 보존과 온실가스 저감 및 자원 순환형 사회 구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요현황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로 99
- 전화 : 042-865-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