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EO인사말

초격차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초우량기업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쌍용C&E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쌍용C&E는 1962년 창업 이래 국가 기간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며 양질의 시멘트 공급을 통해 국민 주거생활의 향상과 각종 사회 간접자본 확충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초석을 다져왔습니다. 아울러 시멘트업계의 선두주자로서 국내 시멘트 산업과 건설산업의 발전을 이끌어왔다는 점을 항상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 쌍용C&E는 창업 60여년의 역사를 발판으로 삼아, 새로운 쌍용 100년의 역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역사의 중심에는 자원순환사회 구축이라는 사명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경제 활성화로 폐합성수지를 비롯한 폐플라스틱 발생량이 급증하였으나, 적기에 처리되지 않으면서 큰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 쌍용C&E는 순환자원을 보다 안전하고 완벽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선제적으로 설비의 개조는 물론 신증설, 그리고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한편, 종합환경사업으로의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ESG경영을 본격 추진키로 하고, 이를 전담할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활동으로 환경과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핵심지표를 발굴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하는 등 실질적인 ESG경영이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고객 여러분

그 동안 쌍용C&E는 국가경제성장에 이바지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묵묵히 한 길을 걸어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시멘트 외길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전을 통해 초격차의 경쟁력을 갖춘 종합환경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쌍용C&E의 100년 역사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집행임원 사장 이현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