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쌍용뉴스

2017.09.26

´2017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획득

2017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쌍용양회가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2017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란 정부가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다양한 학습지원책을 통해 직원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이나 기업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Best HRD 인증은 품질을 보증하는 KS마크처럼 기업의 인재개발 능력을 정부가 보증하는 마크다.

 

국내 시멘트기업 최초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한 쌍용양회는 전문인력의 양성과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왔고,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성과중심의 인사제도 개선과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기울여 온 노력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체 교육기관인 종합기술훈련원을 활용한 현장 중심의 교육훈련과 특화된 사내자격제도의 운영이 기업의 인적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실제로 쌍용양회는 2000년부터 매년 사내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하여 생산현장의 임직원과 협력회사 직원들의 기술 향상을 도모해왔고, 선배사원의 노하우를 후배사원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기능전수서를 제작, 배포하는 등 자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여오고 있다.

 

또한 노사불이(勞社不二)의 정신으로 창업 이후 지금까지 단 한 차례의 노사분규 없는 무분규 사업장을 이어오면서 노사상생의 노력도 함께 전개해 오고 있다.